매일 묵상

2016년 9월 3일 토요일 성 대 그레고리오 교황 학자 기념일

독서는 머리로 떠나는 여행, 여행은 몸으로 하는 독서 2016. 9. 3. 13:24


“의인은 일곱 번 쓰러져도 일어나지만 악인은 불행 속으로 넘어지기 때문이다.”(잠언24,16)


헤리포트의 작가 조앤 K. 롤링 (Joan K. Rowling, 1965년 7월 31일, 2008년 미국 하버대 졸업 축사 주인공
년 4,000억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그는 졸업 축사 초청받은 이유는 작가로서 부를 축적해서가 아니라 바닥을 치고 일어섰기 때문이다. 그는 결혼 후 딸을 낳은 후 2년 만에 이혼하고 딸과 함께 무일푼으로 영국으로 갔습니다. 친구에게 돈을 빌려 임대 아파트에서 정부 보조금으로 생활했습니다. 20대 중반 가난과 싱글 맘이 되어 자살을 결심하기도 했습니다. 인생을 처절하게 실패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실패를 딛고 일어났습니다. 그녀는 당당히 말합니다. “바닥을 쳐본 처절한 실패 경험이 오늘에 나를 만들었다.” 그녀는 실패에 대해서 계속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인생에서 몇 번의 실패는 피할 수 없다. 실패 없이는 진정한 자신에 대해 진짜 친구에 대해 알 수 없다. 이것을 아는 것이 진정한 재능이고 어떤 자격증보다 가치가 있다.”


기도 : 주님! 하느님의 사람들, 믿음의 사람들은 실패는 끝이 아니라 기회라는 것을 깨닫게 하소서. 실패는 인생의 영광스러운 열매를 위해 꼭 필요한 거름임을 알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