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룩, 중요 연설문/교부및 성인들의 강론

알렉산드리아의 성 치릴로 주교가 에페소 공의회에서 한 강론에서

독서는 머리로 떠나는 여행, 여행은 몸으로 하는 독서 2020. 8. 6. 05:06


+알렉산드리아의 성 치릴로 주교가 에페소 공의회에서 한 강론에서

- 천주의 모친 마리아께 대한 찬가

 

  나는 평생 동정이시고 천주의 모친이신 거룩한 마리아께서 불러 주시어 열렬한 마음으로 여기 함께 모여 기쁘게 열지여 있는 성도들의 무리를 보며, 전에는 슬픔에 빠져 있었지만, 거룩한 주교님들의 도착으로 큰 기쁨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 가운데 시편 작가 다윗이 "좋기도 할시고, 아기자기 한지고, 형제들 오순도순 한데 모여 사는 것."이라고 기록한 감미로운 말씀이 성취되었습니다.

천주의 모친이신 마리아의 성당에 우리 모두를 함께 불러 주신 신비에 싸여 계신 복된 삼위일체여, 기뻐하소서.

천주의 모친 마리아여, 기뻐하소서. 당신은 온 세상의 오묘한 보화이시고,
꺼지지 않는 횃불이시며, 동정의 화관이시고, 정통 교리의 왕홀 이십니다.
파괴할 수 없는 성전이시고, 우주도 담을 수 없는 분의 거처이신 어머니요 동정녀이십니다.

당신 때문에 거룩한 복음서는 그분을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찬미 받으소서." 라고 부릅니다.

거룩한 동정의 태중에 무한하고 영원한 분을 모시고 계신 마리아여, 기뻐하소서.
당신을 통하여 삼위일체께서는 영광과 흠숭을 받으십니다.
당신을 통하여 온 세상 어디서나 사람들은 보배로운 십자가를 경배하고 흠숭합니다.

당신을 통하여 하늘은 기뻐 용약하고 천사와 대천사들은 즐거워하며,
마귀들은 도망치고 우리를 유혹하는 사탄이 하늘에서 떨어졌습니다.

타락한 피조물은 당신을 통하여 천상에 들어 올려지고
우상의 공상에 사로잡힌 온 인류는 진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당신을 통하여 신자들은 성세의 은총을 입고 즐거움의 기름을 받게 됩니다.
당신을 통하여 온 세상에 교회가 세워지고 뭇 민족이 회개로 나아옵니다.
이 이상 또 무엇을 말하겠습니까?

당신을 통하여 하느님의 외아드님께서 어둠과 죽음의 그늘 밑에 앉아 있는 이들을 비추셨습니다.

당신을 통하여 예언자들이 앞으로 올 일을 예언하고 사도들은 민족들에게 구원을 전파하여 죽은 이들이 생명으로 되살아나고 왕들이 거룩한 삼위일체의 이름으로 다스리게 되었습니다.

온갖 찬미를 받아 마땅한 마리아를 그 누가 적절히 노래 할 수 있겠습니까?
마리아는 어머니시요 동정이십니다! 오, 놀라운 일이여! 나는 이 기적에 정신을 잃고 맙니다.
건축자가 자기가 지은 집에 거처하는 것이 금지된다는 말을 누가 들었습니까?
당신 여종을 어머니로 삼으셨다고 해서, 누가 주님을 얕보겠습니까?
보십시오, 만물이 기뻐 뛰놀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느님의 거룩한 성전이신 평생 동정 마리아와 티 없는 정배이신 당신 아드님을 노래할 때, 그것이 하나이신 하느님께 공경과 흠숭이 되고 나뉨 없으신 성삼위를 경외하고 경배하는 것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 분께 세세 영원히 영광 있으소서. 아멘.